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몰도서관'과 '송파도서관'업무협약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7-08-01 20:33:15 댓글 0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 가락몰도서관은 7월 28일(금) 가락시장 가락몰 업무동 15층 소회의실에서 서울시교육청 송파도서관(관장 김선희, 이하 ‘송파도서관’)과 지역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가락몰도서관이 매달 200여권의 양서를 송파도서관에서 제공받아 도매시장법인으로 직접 가져다주는 이동식 도서관, 일명 「찾아가는 책수레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함으로써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강화를 추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 가락몰도서관 송파도서관 MOU체결후 기념사진

이번 「찾아가는 책수레 서비스」는 도매시장 생활 패턴상 밤과 낮이 바뀌어 생활하며, 도서관에 갈 시간이 부족한 가락시장 유통인들에게 책을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김성수 공사 유통이사는 ‘오늘 업무협약 체결이 문화적 혜택이 상대적으로 미약한 가락시장 유통인들의 정서함양과 행복 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송파도서관 김선희 관장은 ‘송파도서관이 보유한 24만 여 권의 다양한 장서 및 자료와 25년 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생 도서관인 가락몰도서관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