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현대건설은 고가의 고급 아파트를 겨냥한 프리미엄 브랜드 ‘THE H(디 에이치)’를 공식 런칭 함에 따라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 수주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7일 회사 측에 따르면 ‘THE H’는 기존 현대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의 상위 개념으로 분양가 3.3㎡당 3500만원 이상의 고가 아파트에만 적용한다. 디 에이치의 로고는 현대(Hyundai)의 머리글자 'H'를 형상화했으며 상류층이 거주하는 최고급 주택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건설은 이 아파트의 브랜드를 전면에 내걸고 지난 6월 대형 건설사간의 경쟁이 치열했던 서초구 삼호가든맨션 3차 재건축 사업수주에 성공한 바 있다. 디 에이치 아파트에는 다양한 차별화 전략이 시도된다.
단지 외관은 비정형으로 디자인하고 층간 슬라브 두께를 240mm로 높여 층간 소음 완화와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에 신경쓴다. 옥상에는 주민들을 위한 스카이라운지(옥상 전망대)가 설치되며 관리 절감이 가능한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과 실내 공기의 질을 고려한 폐열회수 환기시스템(TEEMs), 에너지·환경관리 시스템(HERV)도 적용한다.
현대건설은 내년 상반기 개포 주공3단지 재건축 단지에 디 에이치 브랜드를 첫 적용하고 내년 5∼6월께 일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아파트의 일반 분양가는 3.3㎡당 평균 4350만원 안팎으로 강남 최고가로 책정될 예정이다. 이어 올해 공무원연금공단으로부터 매입한 강남구 개포 주공8단지 공무원 아파트 사업에도 디 에이치 브랜드를 사용한다.
현대건설은 앞으로 강남·서초구 일대 강남 재건축 아파트 단지 공사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강남권에 '디 에이치 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디 에이치를 활용해 강남권 재건축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도 업계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CEPR(CIREBON ENERGI PRASARANA)과 6087억 규모의 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의 3.5% 수준이다. 인도네시아 Jawa섬 자카르타시 기준 동부방향 200km Jawa Sea 해안 지역에 1000MW 석탄화력발전소와 500kV 송전선로 신설, 500kV 변전소를 확장하는 공사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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