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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이슈
농협유통, 곡류 선물 세트로 쌀 소비 촉진 앞장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5-01-15 13:5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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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잡곡 선물 세트로 건강과 행복을 전하세요
농식품 전문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이 을사년 설 명절을 맞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쌀·잡곡 선물 세트를 추천했다.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설 명절 국산 고품질 곡류(쌀·잡곡)를 선별해 쌀, 찹쌀, 현미 및 저당미와 기능성 쌀(녹차·울금·홍삼·강황·홍국 쌀 등)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곡류 선물 세트 구매 시 행사 카드(NH·KB·신한·삼성·롯데·비씨·우리·하나·전북은행·카카오페이머니·네이버포인트머니)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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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윤 기자
assh1010@dailyt.co.kr
정책이슈
10년간 4500명 장학금 전달 KB국민은행, '포용금융' 관심도 1위…하나·신한은행 순
올 상반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포용금융'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1금융권의 포용금융 관련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은행명' + '포용금융, 민생금융, 소상공인, 청소년, 어르신, 고령자, 시니어, 스타트업, 취약계층'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분석 결과 KB국민은행이 총 1만5538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상반기 포용금융 관심도 1위에 자리했다.하나은행이 1만207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같은 기간 포용금융 관심도 2위에 올랐다.6월 뽐뿌에는 하나은행이 굿네이버스 미래재단과 시니어타운 입주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식이 공유됐다.하나은행은 '더네이버스타운' 입주자에게 생애 전반에 걸쳐 자산관리·세무·상속 등 전문 금융컨설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이 9663건의 정보량으로 1금융권 포용금융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이밖에 △NH농협은행 7537건 △우리은행 7299건 △IBK기업은행 6461건 △한국산업은행 1857건 △Sh수협은행 262건 △한국씨티은행 158건 △SC제일은행 132건 △한국수출입은행 114건 순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상반기 조사 대상 1금융권 전체 포용금융 포스팅 수는 총 6만1098건으로 전년 동기 5만6745건 대비 4353건, 7.67% 늘었다"고 말했다.
이정윤
2025-08-14 07:32:29
정책이슈
강북구, 모범음식점 모집... 위생·서비스 우수 업소 선정
9월 15일까지 신청 접수... 현장평가·심의 거쳐 지정증·표지판 교부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5일까지 ‘2025년 모범음식점’을 모집한다. 평가는 음식문화 개선(15점), 위생(49점), 서비스(23점), 맛(7점), 기여도(6점) 등 100점 만점 기준으로 진행되며, 총점 85점 이상을 받은 업소가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다. 10월 중 심의를 거쳐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에는 11월 지정증과 표지판이 교부되며, 종량제 봉투 지원, 구청 홈페이지·SNS 홍보, 특별 위생점검 및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대상은 강북구 소재 일반음식점으로, 지정신청서와 영업신고증 사본을 준비해 강북구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2-901-5571) 또는 이메일(jiyun0823@gangbu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와 평가기준표는 강북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모범음식점 제도는 지역 내 음식문화 수준을 높이고, 주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관내 많은 업소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윤
2025-08-14 07:02:25
정책이슈
은평구, ‘안심 집수리 융자 지원사업’ 추가 모집...최대 6천만 원 저금리 융자금 지원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주택 연 0.7% 금리 적용 지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 저층주거지 노후주택 집수리 활성화 지원을 위해 ‘안심 집수리 융자 지원사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심 집수리 융자 지원사업은 노후주택 집수리 비용을 저금리로 융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융자지원은 20년 이상 된 저층주택에 대해 공사비용의 80% 이내의 융자금을 0.7% 고정금리로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주택 유형에 따라 다르다. 지원 한도는 ▲단독주택·다가구 주택 1천만 원부터 6천만 원 ▲다세대·연립 주택 세대당 1천만 원부터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정비구역 내 건축물 또는 위반건축물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계약 금융기관은 신한은행 은평구청 지점으로, 상환 시 연 0.7% 고정금리로 3년 거치 10년 균등분할상환을 하게 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적용되지 않는다. 접수 기간은 10월 31일까지며, 은평구청 주택과에서 방문 접수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준공신고서 제출 기한은 11월 1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집수리닷컴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은평구청 주택과 주택정책팀 전화(351-7359)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저층주거지 노후주택 주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집수리 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주민들의 거주 환경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윤
2025-08-14 07: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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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이슈
서울지하철도 더위와의 전쟁 중...평균 3,494건(7월 기준) 덥다 민원 접수
안내스티커 부착 등 냉난방 민원 감축을 위한 노력 중 … “냉난방 민원 제기 자제 부탁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라고 함)는 열차 내 냉난방 불편 민원으로 인해 긴급민원 등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는 열차 내 냉난방 민원은 더위가 시작되는 5월부터 급격히 늘어났다. 올해 7월까지 열차 내 냉난방 불편 민원(‘덥다’‧‘춥다’) 건수만 총 505,148건으로, 고객센터로 접수된 총 불편 민원(634,749건) 중 79.6%를 차지했다.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된 5월부터 7월까지 34만 건이 넘는 민원이 접수됐다. ‘덥다’는 민원이 대다수이지만 ‘춥다’도 접수된다.올해 5월 말 기온이 일시적으로 크게 오르며 5~7월 ‘덥다’ 민원은 작년 동기 대비 0.6% 증가하였으나, ‘춥다’ 민원은 11.6% 감소했다. 냉난방 민원과의 전쟁은 올해만 그치지 않았다. 지난 22년 약 56만 건에 그치던 ‘덥다‧춥다’ 민원은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이 본격화된 23년에 87만 5천 건으로 크게 늘었다. 지난해에는 23년 대비 약 5.8% 가량 늘어난 92만 5천 건의 냉난방 민원이 접수됐다. 매년 증가하는 열차 내 냉난방 민원으로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당혹스럽기만 하다. 열차 내 냉난방 민원은 주요 불편민원 중 가장 많이 접수되고 있어 고객센터 상담원들이 응급환자 등 긴급한 민원을 처리하는 데 많은 지장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공사는 냉난방 민원 감축을 위해 냉난방 운영에 대한 승객의 이해를 돕고자 객실 온도가 자동으로 유지된다는 내용의 스티커를 8호선에 시범적으로 부착한 뒤 냉난방 민원 점유율이 가장 높은 2호선에 확대했다. 또한 공사는 △환경부 고시 기준온도 내 온도 유지 △혼잡도 등 상황에 따라 승객별로 느끼는 체감온도가 다르다는 점을 알리는 영상도 제작했다. 현재 영상은 지난 11일부터 승강장에 송출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열차 내에도 영상을 확대 송출될 예정이다. 마해근 서울교통공사 영업본부장은 “열차 내 긴급민원 처리를 비롯해 질서 저해자 등 긴급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열차 내 냉난방 민원 제기를 자제할 것을 부탁드린다.”라며 “공사가 쾌적한 지하철 이용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만큼 승객 여러분께서도 지하철 이용 시 양해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정윤
2025-08-13 11:58:10
사회이슈
희망브리지, 1억8천만원 규모 위기가정 식사지원 사업 전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돌봄 공백, 빈곤, 학대·방임 등 복합 위기에 놓인 가정에 안정적인 식사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희망도시락’ 사업을 전개하고, 이를 수행할 기관·단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희망도시락’사업은 위기가정 아동의 건강한 신체 성장과 정서 발달을 돕기 위해 ▲주 4~5회 도시락·밀키트 제공 ▲정기 사례관리 ▲예방 프로그램(가족 활동, 심리상담, 양육코칭 등) ▲대응 프로그램(주거환경 개선, 의료비 지원 등)을 종합 지원한다. 올해부터 사업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1년으로 확대하고, 개입 체계를 ‘예방’과 ‘대응’으로 이원화해 위기가정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 사업 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내년 9월 30일까지이며, 선정된 기관에는 최대 1억8천만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식사는 단순한 지원을 넘어 가정 회복과 자립을 여는 첫걸음”이라며 “전문성과 책임성을 갖춘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함께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 성금 모금 및 배분, 지역공동체 회복,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구호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필요한 물적 자원을 신속히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정윤
2025-08-12 14:40:53
사회이슈
대리점과 상생하는 공정거래협약 최우수기업...매일유업 선정
우수 3개 사...남양유업 .이랜드월드. cj제일제당 , 양호 2개 사...엘지생활건강등 선정 및 포상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대리점 분야 협약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심의·확정하였다고 최근공시를 통해 밝혔다.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공급업자( 직접 생산하거나 구매한 상품·용역을 대리점에 공급하는 사업자 )와 대리점이 자발적으로 공정거래 관계 법령의 준수와 상생협력을 위해 체결한 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도에 도입되어 2020년부터 평가가 실시( 공정위는 갑을 간 거래관계 4개 분야(하도급,가맹,유통,대리점) 관련 협약이행평가를 매년 실시 중이며, 이번 대리점 분야 외 3개 분야는 추후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합산하여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발표 예정 )되었다. 공정위는 협약 이행평가를 신청한 공급업자를 대상으로 ①계약의 공정성, ②법 위반 예방노력, ③상생협력 지원, ④법 위반 감점, ⑤대리점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기업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2024년도에 협약을 체결한 13개 공급업자에 대해 평가하였으며, 최우수 등급 1개 사(매일유업), 우수 등급 3개 사(남양유업, 이랜드월드, 씨제이제일제당), 양호 등급 2개 사(오리온, 엘지생활건강)가 각각 선정되었다. 먼저, 최우수 등급을 받은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공정한 계약체결 및 법 위반 사전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 ▲공급가 인하 등 판촉행사비용 지원을 통한 대리점 매출확대 지원, ▲상생펀드 조성, 대리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 등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2020년 평가 시작 후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또한, 우수 등급을 받은 남양유업은 공급가 인하, 판촉물 지원 등 판촉행사비용을 지원한 점, 이랜드월드는 인터넷쇼핑몰 고객 주문을 대리점에 이관하여 매출증대에 기여한 점, 씨제이제일제당은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하여 지원한 점 등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금번 이행평가 결과 양호 등급 이상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이 수여되고, 최우수 및 우수 등급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대리점법 직권조사 면제 등 인센티브( 최우수(95점 이상): 법인·개인 대상 위원장 표창 수여, 대리점법 직권조사 2년간 면제 우 수(90점 이상): 법인 대상 위원장 표창 수여, 대리점법 직권조사 1년간 면제 양 호(85점 이상): 법인 대상 위원장 표창 수여)가 제공될 예정이다. 공정위관계 자는 "앞으로도 공급업체와 대리점 간 상생문화의 조성을 위해 공정거래협약의 확산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리점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주요 분야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협약 설명회’를 개최하고, 협약에 관심을 가지는 공급업자에 대해서는 상시적으로 개별상담 및 자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정윤
2025-08-12 07:24:22
사회이슈
정진욱, 광주 가연성폐기물 연료화시설악취... 주민 건강권·환경권 위협
“악취관리지역 지정·민관합동TF 구성·저감시설 검증 등 실효성 있는 조치 필요”
[데일리환경=안상석기자] 정진욱 의원(사진)은 광주광역시 남구 양과동 광역위생매립장 내 가연성폐기물 연료화시설(SRF)에서 법 정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악취가 검출되고도 주민에게 알리지 않은 사실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실질적인 대책을 즉각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지난 6월 12~13일, 광주시의 의뢰를 받아 보건환경연구원이 실시한 악취측정 결과 SRF 시설 배출구에서 희석배수 669가 검출됐다. 이는 법정 허용기준인 500을 초과하는 수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측정 사실과 수치는 주민들에게 전혀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지난 8월 8일,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실시한 악취 채취 결과 SRF 시설 부지경계에서도 허용기준 15를 넘어서는 희석배수 30이 검출돼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정진욱 의원은 “2023년부터 현재까지 100건이 넘는 악취 민원이 접수될 정도로 피해가 심각한데도 주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대책 마련에 소극적으로 대응한 것은 명백한 직무 태만”이라며, “더 이상 임시방편이 아닌 근본적인 개선책 마련이 필요하다” 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문제 해결을 위해 ▲SRF시설 주변 ‘악취관리지역’ 지정 ▲민·관·전문가가 함께하는 ‘민관합동TF’ 구성 ▲악취저감시설 성능 검증 ▲24시간 상시 모니터링 ▲악취 측정 결과와 대책 마련 전 과정의 투명한 공개 등을 강력히 요구했다. 정 의원은 “효천지구를 포함한 광범위한 악취 피해 지역을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해 악취 관리·감독 권한과 체계를 명확히 해야 한다” 며 “민관합동TF를 구성해 악취 발생 근본 원인을 조사하고 개선 대책이 완전히 이행될 때까지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SRF 전 처리·운영 과정 전반을 공개해 악취 발생 경로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광주시는 주민 불신을 해소하고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 실효성 있는 조치를 즉시 이행해야 한다”며 고 "저 또한 주민들과 함께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모든 절차와 대책이 투명하게 진행되도록 책임지고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이정윤
2025-08-11 19:32:32
사회이슈
서울시, 모기기피용 제품 52건 분석…절반은 의약외품 아냐
서울시, 모기기피제 성분...유형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모기기피제 52건을 수거해 성분과 안전성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였다.이번 조사는 스프레이형, 롤온형, 패치형, 밴드형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약국과 온라인 쇼핑몰 등 시중 유통 제품 전반을 포함하였다. 조사 결과, 패치형과 밴드형 제품은 모두 의약외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방향제’나 ‘날벌레용 기피제’ 등으로 분류된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이었다.조사 대상 중 28건은 의약외품으로 확인되었으며, 나머지는 공산품,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화장품이었다.특히 ‘썸머패치’, ‘썸머밴드’ 등 명칭을 사용하는 일부 제품은 소비자가 의약외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으며, 해당 제품의 주성분은 천연 정유 성분인 시트로넬라 오일( 안전성 근거 및 기피 효과 부족으로 2017년 이후 의약외품 허가 대상에서 제외되었고 제라니올, 시트로넬올, 리날룰 등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자연적으로 포함될 수 있다. )이다. 분석 결과, 조사 대상 52건 중 39건에서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0.01% 이상 함유되어 있었으며, 일부 생활화학제품에서는 발암가능물질인 메틸유게놀(시트로넬라유, 정향유 등에 포함될 수 있는 비의도적 유해물질로,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인체발암가능물질(Group 2B)로 분류함 )도 미량 확인되었다.제라니올, 시트로넬올, 리날룰 등 알레르기 유발 성분은 조사 대상 중 약 75%에서 확인되었으며, 주로 향을 포함한 대부분 제품에서 나타났다.일부 생활화학제품에서 메틸유게놀이 4.0ppm 이하 수준으로 검출되었으며, 이는 의약외품 기준(10ppm) 미만에 해당하나, 생활화학제품에는 해당 기준이 없어 관리 기준이 부재한 상황이다.의약외품은 성분 기준과 표시 의무가 엄격하게 관리되는 반면, 공산품이나 생활화학제품은 비교적 정보 제공이 제한적이므로 제품 구매 시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의약외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신고)된 제품으로 유효 성분, 사용 가능 연령, 효능·효과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메틸유게놀 함량도 기준 이내로 규제된다.반면 공산품은 성분 표시 의무가 없고, 생활화학제품도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일정 농도(0.01%) 이상 함유될 때만 표시 의무가 적용되어 정보 접근성이 낮은 편이다.따라서 모기기피제를 구매할 때는 제품 겉면의 ‘의약외품’ 표시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유효 성분을 비교해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 선택이다.현재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주요 성분은 ▲디에틸톨루아미드(DEET) ▲이카리딘 ▲IR3535 ▲파라멘탄-3,8-디올(PMD) 4종이며, 이들 성분은 기피 효과와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검토된 바 있다.특히 어린이용 제품을 선택할 때는 사용 연령 제한, 권장 사용 부위 등을 확인하고, 반드시 표시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생활 밀착형 제품에 대한 과학적 정보 제공의 일환으로, 이번 분석은 제품의 허가 여부와 성분 확인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더욱 신뢰성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윤
2025-08-11 15:35:51
사회이슈
바인그룹 후원,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 9월 개최
‘코칭, 회복하는 힘. 다시 걷는 청소년’ 주제로 열려
바인그룹(회장 김영철)이 후원하고 (사)한국코칭심리협회가 주최하는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가 오는 9월 4일 바인그룹 본사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제2회 코칭컨퍼런스에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화제를 모았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울, 불안, 무기력 등 정서적 어려움이 크게 증가한 청소년들의 감정과 진로, 존재를 돌보는 코칭 방법을 제시하는, ‘코칭, 회복하는 힘. 다시 걷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는 ▲청소년의 마음 회복 코칭 ▲진로·입시 이해 ▲존재 중심 코칭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강의는 김병후정신과의원 김병후 원장이 맡아 ‘청소년의 마음을 지키는 회복의 코칭’을 주제로 강연한다. 분노, 무기력, 불안 등 감정의 파도가 거센 청소년기에 감정은 참아야 할 것이 아니라 ‘이해 받아야 할 신호’임을 강조하며, 스마트폰과 SNS 환경 속에서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의 현실을 진단하고, 부정적 감정의 숨은 의미를 해석할 예정이다. 공감의 언어와 코칭적 태도, 관계 중심의 소통 방법도 함께 다룬다. 두 번째 강의는 더나음연구소 심정섭 소장의 ‘진로를 돕고 싶다면 입시를 이해하라’이다. 수능 중심 기조, 정시 확대, 내신 5등급제, 고교학점제 등 변화하는 입시 환경이 진로 설계에 미치는 영향을 실제 사례와 함께 분석하고, 비교과 활동과 교과 선택의 전략적 의미를 짚어준다. 이어 마지막 강의는 바인그룹 안미선 코치의 ‘존재를 만나는 코칭, 회복을 여는 힘’으로, 청소년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진정한 회복의 시작점을 찾도록 안내한다. 성적이 아닌 존재 자체에 주목하며,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다가가는 여정을 통해, 삶의 전환점이 필요한 부모, 교사, 코치들에게 새로운 통찰을 전할 예정이다. 바인그룹 관계자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코칭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 개최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사)한국코칭심리협회 관계자는 “입시정보를 넘어, 청소년의 감정과 회복이라는 본질적 키워드를 다루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을 지도하는 어른들에게 큰 울림과 실천의 용기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윤
2025-08-11 13:31:20
사회이슈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수해 이웃 돕기 성금 기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이사장 정성관)이 수해 이웃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닷새간 진행된 모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산하의 우리아이들병원과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임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했고, 여기에 재단의 기부금이 더해져 전달됐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정성관 이사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바란다”며 “작게나마 이웃들의 회복과 재건에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재단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은 2017년부터 지역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수해 이웃돕기 모금도 그 연장선에서, 재난 현장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회복을 돕는 뜻깊은 실천으로 이어졌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갑작스러운 재난 앞에 마음을 모아주신 우리아이들병원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정성은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지원에 소중히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함께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이번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19만 점이 넘는 구호물품을 지원했으며, 세탁차량과 심신회복차량 운영 등 이재민을 위한 다양한 현장 구호활동을 펼쳤다.
이정윤
2025-08-08 15:29:16
사회이슈
강북구, 폭염 대비 도로 살수작업 확대 실시
-주요 간선도로 73km 대상… 고압 살수차 6대 동원해 일 5~6회 이상 작업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폭염으로 인한 구민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도시 열섬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8월 31일까지 주요 간선도로를 대상으로 고압 살수차를 활용한 도로 물청소 작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살수작업은 기상청의 폭염특보 발령 등 이상고온 시기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보다 작업 횟수를 늘리고 민간 고압 살수차량을 추가 투입하는 등 폭염에 적극 대응하고자 추진된다. 구는 총 12개 노선, 73km 구간의 주요 간선도로를 대상으로, 오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5~6회 이상 살수작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기존 고압 살수차 4대에 민간용역 차량 4대를 추가 투입해 총 8대의 살수차를 운행하고 있다. 살수작업은 폭염특보가 발령되거나 필요 시 공휴일을 포함해 최대 20일간 진행되며, 우천 시에는 작업을 중단한다. 특히 기온이 가장 높이 오르는 10시부터 16시 사이에는 살수작업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체감온도를 낮추고, 보행자의 안전 확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조치가 무더위 속에서 조금이나마 구민 여러분께 시원함을 드리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폭염과 같은 이상기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정윤
2025-08-08 06:47:19
사회이슈
CJ제일제당 습김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고유 매운맛에 대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의 가치 알리는 계기 될 것”
CJ제일제당은 ‘습김치’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습김치’는 매운맛의 차원이 다른 화끈한 실비김치로,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속성에 철저히 맞춰 기획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식품 디자인에서 볼 수 없는 한글 중심의 과감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디자인, 제품 속성을 위트 있고 강렬하게 표현한 창의적인 네이밍, 심플하고 직관적인 패키지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습김치’는 올해 4월 출시 직후부터 매울 때 내는 소리인 ‘습’ 키워드가 확산하며 SNS 채널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 큰 관심과 화제에 올랐다.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7월 말 기준 총 7만5,000여 개가 판매됐고, 인기에 힘입어 이달 초에는 ‘습 파김치’도 선보였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혁신적 디자인 완성도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고유의 매운맛에 대한 독창적인 디자인 크리에이티브의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 스토리를 알리는 데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윤
2025-08-07 21:4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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