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 체험을 위한 특별한 동행! 마포구, 민·관·군·경 업무협약 체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5-09-03 19:28:33 댓글 0
청소년 진로 체험을 위한 특별한 동행! 마포구, 민·관·군·경 업무협약 체결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9월 3일 오후 2시, 마포구청 9층 중회의실에서 마포경찰서, 마포소방서, 서부교육지원청, 육군 제3537부대, ㈜문화방송과 함께 청소년 진로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포구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로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진로 체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뜻을 함께한 협약기관들은 앞으로 각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 안전관리와 교육 콘텐츠 제공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운영될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각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으로 준비된다.

세부적으로는 ▲경찰서 순찰차 탑승 및 모의 사격 체험 ▲구청장실 및 구청 주요 부서 견학 및 공무원 체험 ▲군인 직업·군용장비 소개 및 모의 사격 체험 ▲방송국 스튜디오 견학 ▲소방차 탑승 및 개인보호장비 착용 실습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직업 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김완기 마포경찰서장, 서영배 마포소방서장, 주석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송태권 육군 제3537부대 1대대장, 박건식 MBC 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의 의미를 되새기고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생생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과 소통으로 우리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청장은  “바쁜 일정에도 ‘민·관·군·경 협업 청소년 진로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주신 모든 관계 기관장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