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환경=정진욱기자]친환경 건축 신소재 개발로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 지티파트너스(대표이사 양성욱)가 건설·건축·인테리어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인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했다.
▲2024 코리아빌드위크 건축박람회에 참가 중인 지티파트너스 관계자들 (좌측부터 서수진이사, 양성욱대표, 고윤경이사)
이번 건축박람회를 통하여 지티파트너스가 처음 선보이는 준불연 목재, 흡음판 등 건축자재는 인체에 유해한 화학약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자체 연구개발한 천연 규소를 이온화하여 합성한 물질로 코팅한 친환경 소재 건축자재들로 올해 7월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24호 제24조 시험성능기준에서 열방출률시험과 가스유행성시험 모두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그리고 화재발생시 입주자 생명 안전과 직결된 방화성능기준 통과는 물론 우수한 차열 기능과 인체에 유익한 항곰팡이, 항균, 탈취, 원적외선 효능까지 모두 갖춰 건축·인테리어 자재 시장에서 앞으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을 것이라 예상이 된다.
건축 시장에서의 가장 큰 이점은 신소재 원료인 천연 규소가 가격이 저렴하고 원가 상승 요인이 적음으로 타 동일 기능성 제품들과의 경제적 측면 비교에서도 가성비면에서 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신소재 GT로 개발된 준불연 목재, 흡음판 등 건축자재들은 새집중후군의 대표적 성분인 포름알데히드를 큰 폭으로 저감시킨 수퍼 E0등급(SE0등급)의 시험성적 결과로 그 우수성이 이미 입증되었고,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 유기화합물 또한 24시간만에 최저로 저감시키는 성능을 인정받아, 현재 국내·외 건설관계자들로부터 상담 의뢰와 주문량들이 쏟아지고 있다. ▲티파트너스 전시 부스를 둘러보는 관람객들 ( 사진=정진욱기자)
지티파트너스 양성욱 대표는 “이번 2024 코리아빌드위크 건축박람회 참가를 통하여 더 많은 건축 관련업계 관계자들에게 GT 친환경 신소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과 전세계 건축·인테리어 시장을 선도하는 지티파트너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그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4 코리아빌드위크’는 이번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