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장관. 송석준 의원... 폭설 피해 지역 방문 “신속 복구 및 지원 방안 논의”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4-12-09 10:39:20 댓글 1
▲폭설 피해 축산 농가를 방문한 송석준 의원과 송미령 장관이 관계자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송석준 의원이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과 함께 축사 붕괴 등 폭설로 큰 피해를 입은 축산농가를 방문해 피해복구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8일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경기 이천시)은 지난달 내린 폭설 피해로 축사 지붕 붕괴 등 큰 피해를 입은 축산농가를 방문해 피해조사 및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를 위한 지원방안을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과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폭설로 이천시에는 축사 붕괴, 비닐하우스 붕괴, 수목 전도, 정전 등 254건의 폭설 피해가 접수되었으며 피해 면적은 287ha에 달하는 등 전국 시·군 가운데 가장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송석준 의원은 폭설 피해상황과 응급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하고자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과 피해 축산농가 2곳을 직접 방문해 피해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방문에서 재원 부족, 복잡한 행정절차 등 신속한 복구 작업을 어렵게 하는 각종 애로사항을 들은 송석준 의원은 행정절차 간소화, 복구 비용 재원 마련 등 신속 복구 방안을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기관과 적극 강구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송석준 의원은 “대통령 탄핵안 파동, 야당 주도의 예산 및 입법 폭주 등 엄중한 시국이지만 폭설 피해 복구와 같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일들을 차질 없이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폭설 피해농가들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필요한 예산 마련 등 국회차원의 노력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프리지아
    프리지아 2024-12-09 13:12:29
    송석준. 이천쌀 불매운동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