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하철 지역마켓(구 S-메트로컬 마켓)은 잠실역, 압구정역, 합정역 등 주요 역사 내 공실상가 및 유휴공간을 활용, 지역 농수특산물 판매 및 홍보공간을 지자체에 제공하여 지역소득 증대 및 판로확대에 도움 되고자 24년부터 공사에서 설치,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공사는 새로운 브랜드를 정하기 위해 사내 자체공모 및 공사 인스타그램 댓글응모를 통한 시민 네이밍 공모전 등을 통해 800개가 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해냈다. 이에 다양한 의견을 종합한 결과 ‘서울Pick’이 최종적으로 낙점되었다.
‘서울Pick’은 ‘서울시민이 선택(Pick)한 지역, 지역이 선택(Pick)한 서울’이라는 의미로, 도농상생의 사업임을 잘 표현하고 있다. 친숙하고 쉬운 단어에 발음이 용이하여 시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지속적인 대내외 홍보를 통해 새로운 서울지하철 지역마켓의 브랜드를 전국에 알릴 예정이며, 다가올 7월 서울시 서울동행상회 행사를 필두로 지난 5월 1차 행사에 이어 오는 9월 잠실역, 압구정역 등 주요 역에서 펼쳐질 ‘제2차 행정안전부 청년, 마을기업’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서울교통공사는 25년 5월 한 달 동안 행정안전부와 협력하여 잠실(2)역, 압구정(3)역, 합정(6)역 등 서울 도심 주요 지하철역에서 전국 55개 청년마을, 마을기업이 참여하는 특별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지역소멸 위기극복에 일조하고, 도농상생 및 지역균형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수도권 시민들에게 전국 각지의 마을기업과 청년마을을 알리고 지역생산품(ex. 연평바다 새우, 제주 구좌당근 등)과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더 해진 콘텐츠를 선보였다. 다시 한번 시민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하반기(9월) 2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손병희 서울교통공사 전략사업본부장은 “서울지하철 지역마켓의 새로운 이름 ‘서울Pick’이 탄생했다” 면서 “이를 계기로 지역문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소멸 위기극복에 일조하기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도농상생사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서울Pick 신규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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