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무료 자전거 교육프로그램 실시

안홍준 기자 발행일 2016-04-04 23:29:41 댓글 0

완연한 봄을 맞아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10월까지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무료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교육은 성인 자전거 교실과 어린이 자전거 교실로 운영되며 특히 어린이 자전거 교실은 교육장 인근 유치원과 연계하여 봄철 야외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어린이 자전거 교실은 평일 총 30회 서울시내 유치원(6세∼7세)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1회당 1개 유치원의 방문을 원칙으로 하여 유치원 야외 체험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어린이 자전거 교실은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안전장구 착용의 중요성과 보조바퀴가 장착된 자전거 타기 체험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출 수 있다.


성인 자전거 교실은 9월까지 월 4회 운영을 원칙으로 총 20회 운영한다. 초급과 중급반으로 나누어, 초급반은 광나루 자전거 교육장에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중급반은 광나루 인근 자전거 길을 직접 라이딩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광나루 한강 공원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교육을 통해서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자전거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