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 전면 개편…PC·모바일 홈페이지 하나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0-03-11 23:39:32 댓글 0
[데일리환경=이정윤 기자]

신한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PC와 모바일이 하나로 통합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는 월 방문고객이 1200만명에 이르는 국내 대표 금융 플랫폼 중 하나로 새롭게 단장한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은 심플한 구조에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이용행태 분석에 따라 고객이 찾는 빈도의 90%를 차지하는 서비스를 초기 화면 ‘자주 찾는 메뉴’에 배치해 고객의 접근단계를 최소화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본질이라는 판단에서다.

이밖에 다양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고도화된 검색 엔진과 챗봇을 초기화면에 배치하고 검색어 추천과 고객별 맞춤 검색 기능 등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신한카드는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도입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숫자 6자리의 간편 비밀번호 로그인이다. 기존에는 홈페이지 가입 시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이 필수였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등록한 브라우저에서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홈페이지 회원이 아니더라도 휴대폰이나 카드를 통한 일회성 인증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성을 확대했다.

신한카드는 브라우저 인증서 기술을 이용해 고객의 선택에 따라 ‘액티브 엑스(Active X)’ 같은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 여기에 고객의 사용 기기에 맞춰 해상도를 최적으로 맞춰주는 기능을 탑재해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각각의 메뉴에서 나에게 맞는 배너, 나의 이용 행태별 카드·혜택 등 고객별로 개인화된 컨텐츠가 자동으로 추천된다. 고객이 신한카드 안내 문자메시지를 받고 상세 내역 URL을 누르면 간단한 인증만으로 홈페이지 전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리뉴얼을 맞아 홈페이지 통합 개편 기념 이벤트를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구석구석에 숨겨진 신한카드 대표 캐릭터 ‘판귄’을 찾아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무선 고속 충전 패드를 증정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