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2016), 시카프2016 조직위원회는 25일부터 한달간 페스티벌에 참여할 자원봉사단(FACIS)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카프의 자원봉사자 명칭은 ‘FACIS’로 시카프의 얼굴을 대표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모집분야는 영화제, 전시, 대외협력, 홍보이벤트, 운영, 영어 통역 가능자, 제 2 외국어 가능자 등 폭 넓게 모집한다.
지원은 SICAF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문의는 운영지원팀 전화로 하면 된다.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 등 행사 기간에 참가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카프 조직위원회는 선발된 자원봉사자(FACIS) 단원에게 소정의 활동비, 자원봉사자 티셔츠/아이디카드 제공, 공식 도록 성명 게재, 자원봉사활동 인증서 등을 지급한다.
민서희 운영지원팀장은 이번 FACIS2016 자원봉사자 모집에 대하여 “시카프를 대표하는 숨은 주인공은 바로 FACIS 자원봉사자다”라며 “7월 서울에 열리는 가장 큰 축제인 시카프에서 유쾌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는 시카프2016은 동대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열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