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참빛교회(담임 고경복·이하 신천지 참빛교회)는 지난 5일 오후 1시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앞 광장에서 '제 3회 효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네 부모를 공경하라(마태복음19:19)’는 슬로건 하에 부모님에 대한 공경과 사랑의 마음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된 것으로, ▲마음을 전하는 ‘캘리그래피 손 카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엄마·아빠 퀴즈’ ▲‘효도 쿠폰 만들기’ ▲효실천 미션이 적힌 ‘다트 게임’ ▲추억 만들기 ‘포토존’ 등 총 5개의 코너가 마련됐다.
특히 부모님에 대한 문제 5가지를 맞추면 카네이션 석고방향제를 증정하는 ‘엄마·아빠 퀴즈’ 코너는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와 함께 기발하고도 참신한 답과 힌트가 쏟아져 이목을 끌었다.
한 가족은 아이가 ‘엄마가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질문을 어려워하자 아빠가 “엄마가 밥하기 싫을 때 사다주는 것”이라고 힌트를 줘 주변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모(39)씨는“아이들이 어느새 이렇게 많이 자라주었구나 라는 생각과 동시에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이 생각났다”며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어버이의 은혜를 생각하게 해주는 뜻깊은 행사인 것 같다”고 말했다.

신천지 참빛교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한 만큼 ‘네 부모를 공경하라’고 말씀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끼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행사는 매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