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의 썸머 스페셜 리스트... 앤젤리너스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7-03 20:25:38 댓글 0
더위 쫓는 쿨~한 음료·디저트…“올 여름 피서는 너다”

올 여름도 유례없이 뜨거울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원한 맛으로 더위를 내쫓아주는 음료, 디저트류가 물밀 듯이 쏟아지고 있다. 당도 높은 제철 과일을 얼음과 함께 간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입안에 머금기만 해도 온몸이 시원해지는 차 음료, 디저트 케이크 등이 그 예다. 본지는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들이 폭염을 대비해 새롭게 내놓은 상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엔제리너스 나이트로 콜드 브루 <사진제공=엔제리너스 커피>

제리너스커피가 트렌디한 신제품을 앞세워 여름철 커피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엔제리너스에 따르면 대표 제품인 ‘아메리치노’는 에소프레소 거품과 진한 커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 전용 커피다. 에스프레소 쓰리샷을 얼음과 블랜딩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엔제리너스는 음료 특성을 고려한 전용잔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아메리치노’를 제공한다. 매장 방문자를 위해서는 부드러운 거품을 풍성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유리로 만든 잔에, 테이크 아웃 소비자에게도 특별 제작한 전용 잔에 각각 제품을 담는다.


그 결과 흑맥주를 연상시키는 ‘아메리치노’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기준 1000만잔을 넘어서며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엔제리너스는 ‘싱글 오리진’ 원두를 활용한 에스프레소 음료도 선보였다. ‘싱글 오리진’이란 특정 국가에서 당해 수확된 생두로 만든 커피를 뜻한다. 엔제리너스에서 운영하는 ‘싱글 오리진’은 시즌별로 트렌드에 맞는 원두를 선정하며 엄격한 관리와 친환경 생산 공정을 거친 최상급 원두를 사용한다.


아울러 이 회사의 싱글오리진 커피는 열대 우림을 보호하고 커피재배 농가에 공정한 가격을 지불하는 ‘레인포레스트’ 인증 커피로 알려진 원두 ‘코스타리카 오로시’다.


‘코스타리카 오로시’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산미와 진한 바디감, 강한 아로마의 밸런스가 특징이다. 현재 아메리카노와 아메리치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플랫화이트, 드립백 총 6종 제품에 한해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엔제리너스는 질소를 주입한 ‘나이트로 콜드 브루’와 ‘나이트로 티 4종’을 휴게소 등 일부 특수점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 출시했다.


커피 2종은 ‘싱글오리진 오리지널’과 ‘싱글오리진 헤이즐넛’ 등이다. 오렌지의 상쾌한 신맛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지닌 에티오피아 원두를 콜드 브루로 추출한 메뉴다.


또한 엔제리너스는 붉은색과 라즈베리 향이 돋보이는 허브티 ‘히비스커스 라즈베리’와 세계 3대 홍차로 꼽히는 우바티에 엘더플라워를 담은 ‘우바 엘더플라워’ 나이트로 티 2종도 함께 선보인다.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2017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2017년 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참여지수 71,165 미디어지수 18,414 소통지수 19,691 커뮤니티지수 26,224 소셜지수 1,285,258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412,957로 분석되었다.


엔제리너스 브랜드 참여지수 71,165는 커피전문점 평균 168,824보다 97,659 (-57.85%) 낮게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1월에 조사한 브랜드 참여지수 68,121보다 4.47% 상승했다. 엔제리너스 브랜드 참여지수의 브랜드평판비율은 5.04%이다.


참여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하는 브랜드평판지수를 만드는 빅데이터 지표중에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도를 측정한 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명확도를 측정할 수 있다.


부드러운 에소프레소 거품 올린 ‘아메리치노’ 흑맥주 연상


열대 우림 보호, 커피재배 농가와 공정거래 ‘인증마친 커피’


엔제리너스는 ㈜롯데리아가 운영하는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 브랜드이며, 2000년 설립되어,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2007년부터 가맹점사업을 개시했으며, 2015년 기준, 830여 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SCAA(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 SCAE(유럽 스페셜티 커피 협회), ACE(원두 품질 커피 협회) 등에 가입했다.


엔제리너스의 특징은 제품을 차별화하여 브랜드 메뉴를 개발하고 육성하는 것이다. 팥빙수를 응용한 레드빈 아이스크림, 다양한 곡물을 이용한 곡물라떼나 과일을 이용한 신선하고 건강한 웰빙쥬스,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이 개발된 것이며, 지속적인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더 다양한 제품이 나올 것으로 판단된다.


엔제리너스는 고급스럽고 편안하며, 세련되고 자연적인 매장인테리어로 젊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나 개인블로그, 모바일 앱 등에서는 엔젤리너스 매장이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또한, 매장의 한쪽 벽 전체에 엔제리너스 천사 캐릭터를 그려넣거나, 천사가 떠오르는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하거나, 출입문의 문고리, 의자 등받침 등이 천사날개 모양을 띠고 있어 캐릭터가 살아있는 매장을 추구한다. 이를 통해 정서가치를 강화했다고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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